[단독] 의사가 터놓은 불편한 진실…“의사 늘려도 실손 방치하면 아무 소용없어”


[단독] 의사가 터놓은 불편한 진실…“의사 늘려도 실손 방치하면 아무 소용없어”

[단독] 의사가 터놓은 불편한 진실…“의사 늘려도 실손 방치하면 아무 소용없어” 어느 의사의 씁쓸한 토로 “실손 빼먹기가 주요 소득원 돼 구조적 왜곡 뜯어고치지 않으면 의사 늘려도 돈되는 과로 갈것” “실손의료보험이 유발하는 의료시스템의 구조적 왜곡을 바로잡지 않으면 정부가 추진하는 의사 증원은 큰 효과를 보지 못할 것이다.” 30일 매일경제와 인터뷰한 정형외과 전문의 A씨는 의료시스템을 바로 잡기 위해 실손보험을 뜯어고쳐야 한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과잉진료나 의료쇼핑을 통해 이른바 ‘실손보험 빼먹기’가 벌어지면서 의원·병원의 주요 소득 수단이 됐고, 이는 필수의료 분야에서 인력이 빠져나가게 해 의료대란의 원인 중 하나인 ‘의료 편중’을 야기했다는 비판이 나온다.

A씨는 이런 비판에 동의했다. A씨는 전공의들이 전문의 수련을 포기한 채 피부·성형외과 같은 분야에 취직하거나 개원하는 현상을 언급하며 “(의료시스템을 바로 잡지 않으면) 아무리 의사수를 늘려도 결국에는 돈이 되는 쪽으로...



원문링크 : [단독] 의사가 터놓은 불편한 진실…“의사 늘려도 실손 방치하면 아무 소용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