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2장)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2장)

오늘은 2장의 내용을 정리하려고 한다. 앞서 진행한 1장과 같은 방법으로 정리할 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객체 객체지향 패러다임은 지식을 추상화하고 추상화한 지식을 객체 안에 캡슐화함으로써 실세계 문제에 내재된 복잡성을 관리하려고 한다. 객체를 발견하고 창조하는 것은 지식과 행동을 구조화하는 문제다. - 레베카 워프스브룩 객체지향과 인지능력 소프트웨어 세계는 인간이 인지할 수 있는 다양한 객체들이 모여 이루어져 있다는 믿음으로 시작된다. 객체지향은 현실 세계를 모방하는 것이 아닌 창조하는 일이다. 현실세계와는 다르게 사람의 손길 없이 동작할 수 있다.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 스스로 불을 껐다 키는 전등) 객체, 그리고 이상한 나라 엘리스는 토끼를 따라가 굴속으로 들어가며 작은 문을 발견한다. 이후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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