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6장)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6장)

오늘은 6장의 내용을 정리하였다.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것은 모든 것이 변한다는 사실뿐이다. - 헤라클레이토스 기능 설계 vs 구조 설계 기능 측면의 설계 제품이 사용자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초점 구조 측면의 설계 제품의 형태가 어떠해야 하는지에 초점 -> 기능과 구조 두 측면이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어야 한다. 훌륭한 기능이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충분조건이라면 훌륭한 구조는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한 필요조건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이유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객체지향 접근방법 변경에 대비하고 변경의 여지를 남겨놓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주 변경되는 기능이 아닌 안정적인 구조를 중심으로 설계하는 것 안정적인 객체 구조를 바탕으로 시스템 기능을 객체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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