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이후 미국 증시 전망 : 과거에는 어땠을까? (+RSI, 스토캐스틱, 피어앤그리드)


10월 이후 미국 증시 전망 : 과거에는 어땠을까? (+RSI, 스토캐스틱, 피어앤그리드)

※ 증시를 예측하는 포스팅은 하지 않는 편이나, 재밌는 자료들을 찾아서 오랜만에 해보려고 합니다. ※ 간단한 자료들을 통해 알아보는 포스팅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끔찍했던 9월이 지나가고 이제 4분기가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거의 지표들 보조지표 들을 통해 10월 이후(4분기) 미국 증시의 전망이 어떨지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적으로 3분기는 좋지 못하고, 4분기는 좋았다. 출처 : LPL 위 사진은 S&P 500의 1950년~2020년까지 월별로 증시가 어땠는지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증시는 3분기 - 아쉬운 모습 4분기 - 좋은 모습 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제로도 7월을 제외한 8, 9월에 S&P 500을 포함한 미국 증시는 아쉬운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3분기가 과거와 비슷하게 흘러간 것과 같이 4분기도 과거와 비슷하게 흘러간다면 좋은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사적...


#RSI #미국주식 #미국증시 #미국증시4분기 #미국증시전망 #미국증시폭락 #보조지표 #스토캐스틱 #중간선거

원문링크 : 10월 이후 미국 증시 전망 : 과거에는 어땠을까? (+RSI, 스토캐스틱, 피어앤그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