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가치주 찾기 : 벤자민 그레이엄의 7가지 조건 (Feat. 여기서 뉴코어가?)


저평가 가치주 찾기 : 벤자민 그레이엄의 7가지 조건 (Feat. 여기서 뉴코어가?)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지난번 벤자민 그레이엄 님의 '현명한 투자자'에서 방어적인 투자자에게 적합한 종목(저평가 가치주)을 선정하는 방법에 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와 같은 조건들을 적용하면 어떤 종목이 최종적으로 나오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 1. 시가총액 시가총액 10B (한화 약 14조 원) 이상의 회사 한국 주식으로 따지면 LG전자, SK이노베이션 정도의 시가총액입니다. 시가총액 $10B 이상으로 검색하면 725개의 종목이 나옵니다. 조건 2. 유동비율 유동비율 200% 이상인 회사 유동비율은 유동자산/유동부채로 단기적인 부채 상환능력을 보는 지표입니다. 유동비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얼마 전 주식 웹툰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모르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동비율이 200% 이상이라는 조건을 추가하니 158개로 종목수가 급격히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같은 금리 인상기에 부채 상환능력은 정말 중요하게 봐야 ...


#가치주 #그레이엄 #그레이엄7가지 #벤자민그레이엄 #벤저민그레이엄 #저평가 #저평가가치주

원문링크 : 저평가 가치주 찾기 : 벤자민 그레이엄의 7가지 조건 (Feat. 여기서 뉴코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