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X 지수는 미국 증시의 바닥을 가리킬 수 있다. (from. 웰스파고)


VIX 지수는 미국 증시의 바닥을 가리킬 수 있다. (from. 웰스파고)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웰스파고에서 발표한 '미국 증시 바닥 신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웰스파고, VIX>40 일 때 증시의 바닥이 찾아올 수 있다. VIX 지수가 40을 넘으면 바닥일 것이다. 웰스파고의 분석가들은 CBOE(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변동성 지수 (VIX)가 오늘 30을 기준으로 40을 넘으면 "매수 가능한 바닥"을 볼 수 있다고 말했으며, 출처 : Google 이러한 시각은 연준이 금리 인하를 통해 '파월 풋(연준 의장인 파월이 하락하는 증시를 방어하기 위해 시장 친화적인 발언을 해주는 것)을 만드는 것과 맞물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VIX 지수에서 40 지점을 찾으세요. VIX>40은 역사적으로 SPX(S&P 500) -4%의 하락을 불러왔으며 파월 풋을 촉발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즉, 피벗(금리 인하)이 장기적으로 매수 가능한 증시의 바닥을 표시하기 전에 증시의 환경이 악화되어야 합니다. 웰스파고는 위와 같이 말하기...


#VIX #VIX40 #VIX지수 #미국바닥 #미국증시 #미국증시바닥 #웰스파고 #주식바닥 #파월풋

원문링크 : VIX 지수는 미국 증시의 바닥을 가리킬 수 있다. (from. 웰스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