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채권 ETF : TLT, IEF, SHY (+금리가 인하되면 어떤 채권을?)


미국 채권 ETF : TLT, IEF, SHY (+금리가 인하되면 어떤 채권을?)

안녕하세요 감주입니다. 최근 금리의 고점이 다가옴에 따라 채권 투자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자산 배분 퀀트 투자 에서 주로 다뤄지는 채권ETF 3가지에 대해서 소개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 극단적인 예시를 많이 활용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 들어가기에 앞서, 국채는 '고정 금리'라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한 번 발행된 채권은 만기까지 금리가 동일합니다. 금리의 고점에서 채권 투자를 하는 이유? [기본 개념] 우선,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금리와 가격의 관계에 관해 알아야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사진으로 보기 불편한 분들을 위해 글로 한 번 더 기준금리 상승 시 안전자산(예/적금) 금리 상승(사람들이 몰림) 리스크가 높은 채권의 금리도 상승해야 투자자들이 투자 새로 발행되는 채권의 금리가 높아짐 기존에 발행된 낮은 금리의 채권에 대한 수요가 낮아져 가격이 하락 기준금리 인하 시 안전자산(예/적금)...


#IEF #미국채권 #미국 #금리인하채권 #금리인하 #TLTETF #TLT #SHYETF #SHY #IEFETF #미국채권ETF

원문링크 : 미국 채권 ETF : TLT, IEF, SHY (+금리가 인하되면 어떤 채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