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이민] 캐나다 인구의 노령화 심화에 대한 해법은 해외 인재의 유입입니다!


[캐나다이민] 캐나다 인구의 노령화 심화에 대한 해법은 해외 인재의 유입입니다!

제임스 올란드라는 캐나다 경제학자는 최근 캐나다의 베이비붐 세대의 노령화가 심화되면서 향후 3년 사이에 인력난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까지 캐나다에서는100만명의 65세 이상 고령층 인구가 추가될 것이며, 이는 약 90만명의 노동자가 은퇴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베이버부머 세대의 은퇴가 증가하면서 기업들은 퇴직자의 일자리를 메우기 위해 새로운 근로자를 고용하고 훈련시켜야 하게 되었습니다. 빈 일자리는 증가하는 이민자로 어느 정도 채울 수 있지만, 기존의 근로자들이 가지고 있던 기술력을 단기간에 갖게 하는 것은 큰 부담입니다. 정년 폐지, 서비스 부분의 일자리 증가,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55세 이상 노동자의 은퇴 시기가 조금씩 늦어지고 있으며, 팬데믹과 인플레이션으로 은퇴 자금이 감소한 50~60대의 노동시장 참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노동력 부족에 대하여 긍정적 현상이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나다의 노동력 부족 현상은...


#캐나다pnp #캐나다sinp #캐나다영주권 #캐나다유학 #캐나다유학후이민 #캐나다이민 #캐나다취업 #캐나다취업이민

원문링크 : [캐나다이민] 캐나다 인구의 노령화 심화에 대한 해법은 해외 인재의 유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