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취업] 한국인 전용 전문직 취업비자 E-4비자 법안 입법 완료될까?


[미국취업] 한국인 전용 전문직 취업비자 E-4비자 법안 입법 완료될까?

한국 전문직이 미국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쉽도록 한국인 전용 전문직 취업비자를 주는 법안이 연방 의회에서 재발의되었습니다. Partner with Korea Act라는 이 법안은 미국 정부가 전문교육과 기술을 보유한 한국 국적자에게 연간 최대 1만5천개의 전문직 취업비자(E-4)를 발급하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은 H-1B 비자를 통해 전 세계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문직 취업비자를 발급하지만, 비자 한도가 연 8만여개로 제한되어 경쟁이 치열합니다. H-1B비자는 외국인 노동자가 특정 자격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미국내 스폰서의 회사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비자입니다. H-1B비자는 dual intent (미국 영주권 신청 의사표현)가 정식으로 인정되는 비자이기 때문에 취업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할 때 가장 많이 이용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H-1B 비자는 전문직 노동자를 위해 만들어진 비자로서 회계사, 엔지니어, 변호사 등 자격요건의 ...


#E4비자 #미국대학생인턴 #미국유학 #미국이민 #미국인턴 #미국취업 #미국취업비자

원문링크 : [미국취업] 한국인 전용 전문직 취업비자 E-4비자 법안 입법 완료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