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인플레 장기화에 리츠 부진, BUT 상대적 매력 높은 아메리칸 타워(AMT)


고금리·인플레 장기화에 리츠 부진, BUT 상대적 매력 높은 아메리칸 타워(AMT)

높은 금리와 고착화된 인플레이션으로 리츠 섹터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표적인 리츠 ETF인 VNQ의 경우 2021년 말 고점 대비 25%가량 급락했다(배당 포함 기준) [VNQ와 미 10년 물 국채금리 추이 비교] 2022년 초 미 10년 물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VNQ의 약세를 견인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문제는 현재의 '고금리 장기화' 국면이다. 물가 상승률이 4분기 연속 시장 예상치를 웃돌며 연준의 추가 긴축 우려를 자아내고 있기 때문이다 [ISM 제조업 가격지수 추이] 연준이 공격적으로 금리를 올린 상황에서도 ISM 제조업 가격지수가 반등하고 있어 인플레이션 압력이 여전함을 시사하고 있다.

이는 취약한 재무구조를 지닌 리츠들의 신용 건전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투자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은 이런 상황에서 양질의 리츠, 특히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고 섹터 내 투자 기회가 있는 리츠를 선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대표적으로 아메리칸 타워(AMT)의 투자 매력이...


#AMT #AMT배당 #AMT주가 #미국리츠 #미국리츠주식 #미국배당주식 #아메리칸타워 #아케리칸타워배당 #아케리칸타워주가

원문링크 : 고금리·인플레 장기화에 리츠 부진, BUT 상대적 매력 높은 아메리칸 타워(A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