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리뷰 "24주간의 수동적 수중재활운동이 골관절염 여성의 근 체형 변화에 미치는 영향"


논문 리뷰 "24주간의 수동적 수중재활운동이 골관절염 여성의 근 체형 변화에 미치는 영향"

안녕하세요! 오늘은 "24주간의 수동적 수중재활운동이 골관절염 여성의 근 체형 변화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보면!! 24주간의 수동적 수중재활운동이 50 60대 여성의 골관절염 환자들에게 근 골계의 좌우 근 체형(어깨 높이, 견갑골 위치, 골반 위치) 균형에 유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력과 근지구력뿐만 아니라 인체의 균형에도 효과적이네요!! 물론 수중운동 말고도 요즘에는 체중 부하를 줄여줄 수 있는 슬링 운동도 있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알수록 좋겠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골관절염은 가장 흔한 만성질환 하나로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연골과 관절 주변에서 일어나는 통증으로 유발되는 질환을 말한답니다!! 현재 골관절염 약물 치료 방법에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치료제 NSAID가 사용되고 있으며 그 효과 또한 입증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사용 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며, 특히 고령층에서는 장기간 사용...


#24주간 #골관절염 #골관절염환자 #논문리뷰 #수중운동 #수중재활 #수중치료 #운동프로그램

원문링크 : 논문 리뷰 "24주간의 수동적 수중재활운동이 골관절염 여성의 근 체형 변화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