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4 분절의 전방전위증을 가진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며, 고관절 및 무릎과 발목 통증을 가진 케이스!!


L4 분절의 전방전위증을 가진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며, 고관절 및 무릎과 발목 통증을 가진 케이스!!

안녕하세요~ 호진쌤입니다. 오늘은 L4 분절의 전방 전위증과 일정 이상 움직이면 허리 통증 및 고관절 당김 증상과 무릎과 발목, 즉 하지 전체의 불편감과 통증을 가진 케이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4척추전방전위증 / 사하구전방전위증 위의 첫 번째 Lateral view를 보면 L5 분절을 기준으로 L4가 앞으로 빠져 있는 게 보인다. *전방전위증 단계는 아래 참고!! 조금만 걸어도 허리가 아파요, 척추전방전위증 원인 및 증상 / 재활 안녕하세요~! 명인통증의학과 입니다. 오늘은 #척추전방전위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전방... blog.naver.com *전방전위증의 치료 원리는 위에 설명을 해놨기에 참고를 하시면 될 것이다. 오늘은 환자분이 호소한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다"의 이유에 대해 간단히 한번 알아보겠다. *내용이 조금 어렵다!! 그러나 중요하답니다. 우리가 바로 선 자세로 서게 되면 요추의 신전근 (Lumbar back extensor M ) =...


#L4전방전위증 #전방전단력 #하단허리통증

원문링크 : L4 분절의 전방전위증을 가진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며, 고관절 및 무릎과 발목 통증을 가진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