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의 움직임 Nutation, CounterNutation / 천장관절의 좋은정렬이란?


골반의 움직임 Nutation, CounterNutation / 천장관절의 좋은정렬이란?

SI joint 란? Sacroiliac joint = ilium과 Sacrum이 만나는 관절부위 SI joint 역할 Load sharing in SI joint Si joint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힘과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힘을 적절하게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관절로 정상적인 정렬일 경우는 이러한 힘의 분산을 잘 시켜준다. 그러나 좋지 못한 정렬의 상태로 있을 경우!! 불안정성이 커지게 되며, 관절이 힘을 전달받아 힘을 분산시켜 주는 역할을 하지 못하여 관절이 힘을 다 받아 버리게 되어 통증이 발생한다. 골반의 움직임 Nutation / Counternutation / pelvic movement - 엉치뼈가 앞으로 숙여지는 것을 Nutation - 뒤로 기울여 지는 것을 Counternutation 골반의 전방경사 근육 / 후방경사 근육 SI joint의 좋은 정렬 상태란!? 평상시는 안정성이 있는 잠긴 자세가 되어야 한다. 1. Sacrum이 앞으로 가 있는 상태 (...



원문링크 : 골반의 움직임 Nutation, CounterNutation / 천장관절의 좋은정렬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