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객체 지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우리가 실생활에서 쓰는 모든 것을 객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객체 지향 모델링은 기능이 아닌 객체가 중심이 되며 "누가 어떤 일을 할 것인가?"가 핵심이 됩니다. 대형 프로그램의 경우 많은 기능을 수반하기 때문에 절차 지향보다는 객체 지향이 적합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추상화 객체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도출하는 것 객체지향적 관점에서는 클래스를 정의하는 것을 추상화라고 할 수 있다. 캡슐화 실제로 구현되는 부분을 외부에 드러나지 않도록 하여 정보 은닉 객체가 독립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것 데이터를 보이지 않고 외부와 상호작용을 할 때는 메소드를 이용하여 통신을 한다. 상속성 하나의 클래스가 가진 특징을 다른 클래스가 그대로 물려받는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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