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강아지 수돗물 마셔도 될까요? 건강상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아요.


고양이, 강아지 수돗물 마셔도 될까요? 건강상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왕고양이입니다 강아지, 특히 고양이들은 입맛이 아주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워낙 냄새와 맛에 대한 예민도가 사람보다 커서 그렇습니다. 흔히 정수기를 사주는 이유도 흐르는 물을 급여하기 위해, 필터를 통해 더 깨끗한 물을 급여하기 위함 인데요.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을 그대로 강아지나 고양이의 물그릇에 담아주는 것은 괜찮을까요? 먼저 혹여나 수돗물이 강아지나 고양이의 건강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한다면 안심해도 될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이 먹었을때 괜찮은 물은 반려동물에게 급여해도 문제가 없을 뿐더러, 수돗물을 소독하는데 특정 약물들이 쓰이지만 수돗물에 포함되는 양은 동물들에게 무해한 극소량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수돗물의 수질지수는 전 세계 8위로, 일반적인 인식과는 다르게 사람이 마셔도 되는 수준이기 때문이지요. 수돗물에 포함된 성분 2016년 미국에서 진행된 연구결과에서 수돗물을 장기간 급여한 반려동물들이 그렇...


#강아지수돗물 #고양이수돗물

원문링크 : 고양이, 강아지 수돗물 마셔도 될까요? 건강상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