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린이도 쉽게만드는 돼지갈비찜 / 자취남도 맛있게 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돼지갈비찜!


요린이도 쉽게만드는 돼지갈비찜 / 자취남도 맛있게 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돼지갈비찜!

안녕하세요. 요리에 재능을 발견한 김과장입니다. 재능은 아니고.. 도전하다보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특별한 기술이 안 들어가는 요리에 도전을 하고있긴 하지만 ㅋㅋ 준비물 돼지갈비찜용 500g 소갈비찜 양념 감자큰거 1개 양파큰거 1개 당근 반개 새송이버섯 1개 고구마 2개 다진마늘이랑 청양고추 조금 대파 적당히 재료는 이정도 들어간거 같습니다. 돼지갈비찜용 고기는 옥션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500g 짜리 두봉을 시켰는데 한봉이 살짝 구멍났는지 피가 새서 왔길래 그팩 부터 요리를 했네요. 전기 밥통에 할꺼여서 500g 한팩만 했구요. 밥통이 작아요.. 먼저 돼지갈비찜용 고기를 물에 담가서 피제거를 하구요. 물 한두번 갈아주면서 불순물 대충 제거해주고. 확실히 제거하기 위해서 끓는물에 2~3분 데쳐서꺼내줍니다. 이게 시간이 꽤 걸리는 작업이니 그동안 야채준비해주면 되구요. 첫날은 이렇게 재료를 따로 다 준비를 했었어요. 갈비찜용 고기를 밥통 맨 아래 깔리게 하기 위해서 그렇게 했는데...


#간단한요리 #청정원 #청양고추 #요린이도쉽게만든다 #어렵지않은돼지갈비찜 #양파 #소갈비양념 #새송이버섯 #몸보신갈비찜 #맛있는반찬 #돼지갈비찜 #돼지갈비 #대파 #당근 #다진마늘 #고구마 #감자 #간편술안주 #한돈

원문링크 : 요린이도 쉽게만드는 돼지갈비찜 / 자취남도 맛있게 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돼지갈비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