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프로레슬링에서 벌어진 승부조작 사건! - 몬트리올 스크류잡(Montreal Screwjob)


[WWE] 프로레슬링에서 벌어진 승부조작 사건! - 몬트리올 스크류잡(Montreal Screwjob)

스포츠를 표방하고 있지만 하나의 쇼이자 퍼포먼스로서 프로레슬링은 각본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통해 각본진의 역량이 평가됨과 동시에 각본 수행능력은 선수들에게 있어 중요한 덕목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90년대 말 WWE는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WCW의 거대한 도전에 직면을 했는데 선수쟁탈전에 열을 올리던 두 단체는 인기스타인 브렛 하트 영입을 위해 사활을 걸었고, 쟁탈전에서 패배한 WWE는 기여코 승부조작이라는 대국민 사기극을 벌였습니다. 잠시 시계 태엽을 1997년으로 돌려보겠습니다. <프로필> 이름 : 브렛 하트 (Bret Hart) 생년월일 : 1957년 7월 2일 키 : 184cm 헐크 호건, 워리어 등 우람한 근육을 자랑하며 힘으로 상대를 제압하던 기존의 선수들과 달리 화려한 기술을 앞세워 경기를 풀어가던 인물로 당시 프로레슬링을 대표하는 선수였습니다. 마이클 잭슨을 닮은 외모에 실력까지 갖춘 그는 어린 팬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1997년 WWE가 재계약을 추진하던...


#1997년 #승부조작 #숀마이클스 #서바이버시리즈 #빈스회장 #브렛하트 #몬트리올스크류잡 #몬트리올 #WWE #WCW #화해

원문링크 : [WWE] 프로레슬링에서 벌어진 승부조작 사건! - 몬트리올 스크류잡(Montreal Screwj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