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복강도 (Yield Strength)와 인장강도 (Tensile Strength)


항복강도 (Yield Strength)와 인장강도 (Tensile Strength)

물체에 힘을 가하여 양쪽에서 당길 때 물체의 길이는 늘어납니다. 어느 정도 힘까지는 힘을 놓으면 원래 크리로 돌아가지만 일정 크기의 힘 이상으로 당긴 후 힘을 놓으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지 못하고 더 길어집니다. 이때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을 때의 최대 힘을 항복강도(Yield Strength) 또는 항복응력(Yield Stress)라고 합니다. 항복응력을 넘어 더 많은 힘을 가하면 물체가 늘어나면서 마지막에는 물체가 절단되는데 절단되기 전까지 가해지는 힘 중 가장 큰 힘을 인장강도 (Tensile Stress) 또는 인장응력 (Tensile Strength)라고 합니다. 보통 인장응력은 물체가 끊어지기 직전의 응력보다 큽니다. 위의 글이 설명은 했지만 이해가 안되어서 네이버에서 더 찾아봤습니다. 쉽게 설명 하자면 제품의 양끝을 잡고 당겼을때 늘어나지 않고 버티는 힘을 강도라고 표현합니다. 제품을 당기면 어느정도의 힘까지는 제품이 늘어나지않고(변형이 생기지않고) 버티게 됩니다. 그...


#Tensilestrength #Tensilestress #yieldstrength #Yieldstress #인장강도 #인장응력 #항복강도 #항복응력

원문링크 : 항복강도 (Yield Strength)와 인장강도 (Tensile Streng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