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편] 부린이분들에게 드리는 현실적인 조언 (환호에 매도하고, 절망에 매수해라)


[14편] 부린이분들에게 드리는 현실적인 조언 (환호에 매도하고, 절망에 매수해라)

어디선가 본 씨리즈를 잘 보고 계시다는 말씀을 듣고, 오랜만에 시리즈를 이어가본다. ^^ 내가 생각하는 투자의 기본원리는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다. 1. 팔지 않을 물건을 선별하여 "저점에 매수해서" 지킨다. 2. 애시당초 팔 물건을 선별하여 "저점에 매수해서" 고점전에 매도한다. 이처럼 모든 투자의 가장 기본은, 팔던 팔지 않던간에 "저점에 매수하는 것을 1원칙으로 한다." 그럼 저점에 매수한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 최근에 존재하는 매물중에 한개의 예시를 들어보면서 설명을 해본다. (지금 사라는거 아니니 오해는 없으시길) #첫번째 사례 해당그래프는 2015년 고점을 찍고 20년이 될때까지 내려간 지방의 어느한 아파트의 모습을 보여준다. 저점이라는 것은 이렇게 시각적으로 데이터를 보고도 어느정도는 판단을 할 수 있지만, 오늘은 어디를 보고 저점이라고 판단해야되느냐하는 그런 기술적인 부분을 말씀드릴려고는 것이 아니라, 마인드에 관련된 것을 말씀드리려고 한다. 저점이라는 것은, ...


#네번째 #두번째 #부린이 #부린이분들에게드리는조언 #세번째 #첫번째 #파시어 #환호에매도하고절망에매수해라

원문링크 : [14편] 부린이분들에게 드리는 현실적인 조언 (환호에 매도하고, 절망에 매수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