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여름 시작되기도 전에 집단 식중독 대거 발생, 여름철 가장 무서운 식중독! 어떻게 예방할까?


본격적 여름 시작되기도 전에 집단 식중독 대거 발생, 여름철 가장 무서운 식중독! 어떻게 예방할까?

이번 달 초,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 대학 재수 입시 전문 학원에서 130여명의 학생들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보이는 일이 있었는데요, 학원 내 식당에서 조리한 급식을 먹은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설사와 복통 증상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이처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집단 식중독과 더불어 개인 식중독이 기승인데요, 고온 다습한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병원성대장균으로 인한 식중독은 최근 5년간의 데이터만 보더라도 6월부터 ~ 8월까지 전체 년간 식중독 발생 비율의 60%가 몰려 있기도 합니다. 식중독의 원인과 예방법 식중독은 식품에 함유된 유해한 세균, 바이러스, 독소 등을 섭취함으로써 발생하는데요, 주로 오염된 음식을 먹거나, 적절한 조리나 보관이 이루어지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식중독 발생 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여성들이 식중독에 노출되기 쉬운 이유로는 생리적 특성인 여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한 소화 기능의 약화, 임신과 같은 생리적 상황, 그리고 여성들이 집안일과 음식 준비를...


#고운여성병원 #구토 #복통 #부천역내과 #식중독 #식중독예방

원문링크 : 본격적 여름 시작되기도 전에 집단 식중독 대거 발생, 여름철 가장 무서운 식중독! 어떻게 예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