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여성은 임신이 어렵다? 산모가 비만이면 태아도 비만세포를 학습한다?! 비만과 임신의 상관관계!


비만 여성은 임신이 어렵다? 산모가 비만이면 태아도 비만세포를 학습한다?! 비만과 임신의 상관관계!

과체중, 비만 여성! 체중 조절 해야만 임신 될까? "자궁에도 살이 찐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흔히 비만일 경우, 자궁에도 살이 쪄서 임신의 시작인 '착상'조차 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 반은 맞는 말이지만, 반은 틀린 말입니다! 여성의 비만도 및 과체중이 임신과 출산에 영향을 주는 것은 맞지만, 단순히 살이 쪄서, 자궁이 두꺼워져서 착상과 임신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BMI 기준으로 보았을 때 25 이상으로 수치가 넘어가는 경우 난임의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보고 되는데요,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도 영향을 미치며 마찬가지로 출산 시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BMI 수치 25 이상에서 미칠 수 있는 '나쁜 영향' 1) 37주 미만의 조기 출산 가능성 증가 2) 임신성 당뇨 발생 확률 증가 3) 거대아 또는 저체중아 출산 비율 증가 4) 자연분만 실패로 인한 제왕절개 필요성 증가 물론, 아직까지 비만이 임신의 어느 과정에서, 어떻게,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고광덕산부인과 #비만여성임신 #비만여성 #부천역여성병원 #부천역산부인과 #부천여성병원 #부천산부인과 #부천고운여성병원 #고운여성병원 #비만임신

원문링크 : 비만 여성은 임신이 어렵다? 산모가 비만이면 태아도 비만세포를 학습한다?! 비만과 임신의 상관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