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대전형무소 망루 . 우물 _ 대전 가볼만한 곳 그러나 영원히 기억해야할 곳 !


구 대전형무소 망루 . 우물 _ 대전 가볼만한 곳  그러나 영원히 기억해야할 곳 !

하늘이 기가막힌 가을 날씨가 환상적인 가을 요즘 하늘 그리고 날씨를 보면 어째서 사람들이 가을가을 하는지 알만하다. 천안과 대전을 오가며 연휴를 불태우다 보니 조금은 색다른 곳을 가보고 싶었다. 시내 한복판에 서있는 망루 그리고 우물 구 대전형무소 자리가 예사롭지 않은 것은 진작에 알았지만 가까이 들여다볼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딱 맞는 말임을 깨닫는다. 주말이면 무료 개방하는 주차장을 가끔 이용하면서도 이곳이 그곳이라는 생각을 못 하고 그저 웃고 지나고 말았는데., 단순히 웃고 지낼 만큼 결코 가벼운 곳이 아니다. 구 대전형무소 망루 대전형무소 망루 ※ 지정분류 : 문화재자료 대전광역시 중구에 있는 일제강점기의 유적. 2001년 6월 27일 대전광역시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이 건물은 구 대전형무소 수형자를 감시하기 위해 주변 담장 모서리에 세웠던 감시 초소이다. 대전형무소는 3·1만세운동으로 인해 수감자가 많아지자 1919년 건립되었다. 그 후 1939년...


#구대전형무소 #기억해야할곳 #대전가볼만한곳 #대전형무소 #망루 #우물 #체크인챌린지

원문링크 : 구 대전형무소 망루 . 우물 _ 대전 가볼만한 곳 그러나 영원히 기억해야할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