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쇼윈도, 쇼케이스, 쇼크, NGO, 직결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1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쇼윈도, 쇼케이스, 쇼크, NGO, 직결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15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쇼윈도, 쇼케이스, 쇼크, NGO, 직결입니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전국에 축제의 바람이 부는 것 같습니다. 9월과 10월은 축제 가는 달로 다양한 준비를 마치고 여러분들의 방문을 기다리는 문화관광축제가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에서 다채롭게 열리고 있습니다. 가족분들과 함께 소중한 가을 추억들을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을의소중한추억만들기 #한글사랑 #한글 #전국축제의바람 #전국문화관광축제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여러분들을행복하게해줄가을 #여러분들을기다리고있는전국의축제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9월 1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쇼윈도, 쇼케이스, 쇼크, NGO, 직결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