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비하인드 스토리, 비콘, 비즈 매칭, CCTV, 시건장치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비하인드 스토리, 비콘, 비즈 매칭, CCTV, 시건장치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19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비하인드 스토리, 비콘, 비즈 매칭, CCTV, 시건장치입니다. 태풍의 영향인지 바람이 불고 있네요. 주말 내내 더웠던 열기를 날려주어서 시원하게 한 주를 시작해 봅니다. 여기저기 태풍 소식이 끊임없이 들리고 있네요. 부디 피해 없이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이번 주는 모든 일에 있어서 변덕이라는 변수가 작용하지 않는 무난하고 평범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1. 비하인드 스토리(behind story) -어...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피해없이보내기 #태풍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새로운한주의시작 #무난하면서평범한한주 #다듬은말 #난마돌 #활기차고건강하게하루보내기

원문링크 : [9월 19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비하인드 스토리, 비콘, 비즈 매칭, CCTV, 시건장치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