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리포팅, 리퍼런스, 리스트, 리츠, 가건물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리포팅, 리퍼런스, 리스트, 리츠, 가건물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22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리포팅, 리퍼런스, 리스트, 리츠, 가건물입니다. 환율을 보니 설마 했지만, 정말 예측하기 어렵고, 은근 마음이 더욱 무거워지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ㅠㅠ 오늘 이웃님이 말씀하신 긍정에너지가 가장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서로 서로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선물하고 선순환이 되어서 모두들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나아가시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점심 드시러 나가시는 길에 잠시 하늘을 바라보세요! 1. ...


#1400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잠시하늘을바라보세요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선순환 #마음이편안해지는가을하늘 #다듬은말 #나아질거라는희망가지기 #긍정에너지 #국립국어원 #환율

원문링크 : [9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리포팅, 리퍼런스, 리스트, 리츠, 가건물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