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네트워킹 데이, 그린 루프, 그린 본드, 기증 스테이션, 전대미문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2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네트워킹 데이, 그린 루프, 그린 본드, 기증 스테이션, 전대미문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26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네트워킹 데이, 그린 루프, 그린 본드, 기증 스테이션, 전대미문입니다.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휴가 떠난 친구도 울상이네요. 휴가철이라 바빠서 좋지만, 사람들에게 치여서 울상인 친구까지... 먼가 나아지는 것 같기도 하면서도 갈수록 한숨이 늘어나는 삶이네요. 그래도 이렇게 하소연 할 수 있고 걱정해 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에 힘을 내서 나아가야겠죠! 오늘도 만만치 않게 더울 것 같습니다. 더위 잘 피하시면서, ...


#국립국어원 #한숨이늘어나는삶 #한글사랑 #한글 #일본어순화 #이야기할수있고걱정해주는친구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오늘도힘을내서나아가기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사람들에게치이는삶 #보다나아지는삶을위해 #변덕스러운날씨 #다듬은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7월 2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네트워킹 데이, 그린 루프, 그린 본드, 기증 스테이션, 전대미문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