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갤러리, 게스트, 게이트웨이, Fast Track, 향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2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갤러리, 게스트, 게이트웨이, Fast Track, 향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26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갤러리, 게스트, 게이트웨이, Fast Track, 향후입니다. 어느새 9월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9월은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던 상황 이상으로 다양한 일이 생긴 한 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는 매달 무사히 잘 보냈다는 것에 작은 안심과 함께 다음 달에 대한 설렘보다는 걱정이 앞서는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9월에는 가을의 기운이 천천히 우리들 곁으로 다가오면서 ...


#9월의마지막주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지금까지너무나잘해오고계십니다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아름다운가을하늘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새로운한주 #묵묵히힘을내서마지막까지잘완주하시길바랍니다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힘든상황에서도잘걸어오셨습니다

원문링크 : [9월 2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갤러리, 게스트, 게이트웨이, Fast Track, 향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