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베타 버전, 베팅, 벤더, 벤치마크, 해식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베타 버전, 베팅, 벤더, 벤치마크, 해식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22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베타 버전, 베팅, 벤더, 벤치마크, 해식입니다. 무더위에 한 번 혼나고 나서 오늘은 일찍 동네 한 바퀴를 산책했네요. 그나마 이른 아침이라 더위가 덜했지만 여름은 여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바쁘고 정신없는 모습이 아닌 한가롭고 차분한 모습들이 은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산책이었습니다 한 주 동안 습하고 덥고 복잡한 세상을 살아갔을 우리 자신에게 전 산책으로 대신하였지만, 치유와 휴식을 가득 안겨주는 여러...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치유와휴식을선물하는주말 #일본어순하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여러분들의마음이편안하고안정을찾아가는주말이되시길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세상의때를털어버리는편안한시간가져보기 #복잡하고어수선한세상이지만 #다듬은말 #한주동안고생한우리자신에게

원문링크 : [7월 22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베타 버전, 베팅, 벤더, 벤치마크, 해식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