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하우징, 하우스 푸어, 그린 인프라, PM, 파양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하우징, 하우스 푸어, 그린 인프라, PM, 파양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25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하우징, 하우스 푸어, 그린 인프라, PM, 파양입니다. 어제 설악산 대청봉은 눈이 내렸더군요. 겨울이 성큼 우리 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제 포근한 가을보다는 겨울을 대비하면서 가을을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말엔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고, 추워지는 날씨 덕분인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오늘 뉴스를 보니 2배로 증가했더군요. 12월에는 감염병 동시 유행을 경고하고 있는 상황에서 살짝 경계심이 ...


#가을에서겨울로 #올해건강하게마무리하기 #외국어순화 #외래어순화 #일본어순화 #차분히겨울준비하기 #코로나19 #한글 #한글사랑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감염병동시유행대비 #건강이더해진활기차고행복한하루 #국립국어원 #나의건강은내가지키기 #다듬은말 #다시긴장의고삐당기기 #쉬운우리말 #쉬운우리말로다듬기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0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하우징, 하우스 푸어, 그린 인프라, PM, 파양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