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사이버 멘토링, 서티피케이션, 세리머니, GIS, 고지 의무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1월 1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사이버 멘토링, 서티피케이션, 세리머니, GIS, 고지 의무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1월 16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사이버 멘토링, 서티피케이션, 세리머니, GIS, 고지 의무입니다. 내일이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이군요! 수험생분들을 비롯해서 부모님들도 많이 긴장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너무나 잘 걸어오셨으니, 오늘은 차분하게 마음 정리 잘 하시면서 내일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나마 수능 한파 없이 포근한 날씨가 될 것이라고 해서 다행이지만, 큰 일교차에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몸과 마음,...


#국립국어원 #아낌없이실력을발휘하는날 #언어차이해소 #외국어순화 #외래어순화 #일본어순화 #좋은결과와함께 #차분하게마음정리 #한글 #한글사랑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우리말다듬기 #다듬은말 #대학수학능력시험 #모두가웃는날이오기를바랍니다 #몸과마음잘다스리기 #부모님들 #수능생부모님들너무나수고하셨습니다 #수능한파 #수험생 #쉬운우리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1월 1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사이버 멘토링, 서티피케이션, 세리머니, GIS, 고지 의무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