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디바이스, 다이렉트, 더블딥, OA, 맹지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1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디바이스, 다이렉트, 더블딥, OA, 맹지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1월 21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디바이스, 다이렉트, 더블딥, OA, 맹지입니다. 날씨는 평년보다 높은 것 같지만, 길가의 가로수는 앙상하니 겨울이 오고 있음을 실감하게 해주네요. 떨어진 낙엽의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조용히 가고 있는 가을을 아쉽게 하지만, 어떤 겨울이 우리 곁으로 다가올지 살짝 설레게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겨울 추위가 만만치 않다는 소식도 들리는 것 같습니다.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시려면 그에 따르는 준비가 필요한 시...


#건강한겨울준비 #언어차이해소 #외국어순화 #외래어순화 #일본어순화 #한글 #한글사랑 #한자어순하 #한주의시작 #앙상한길가의가로수 #아름다운한주보내세요 #국립국어원 #내건강은내가 #다듬은말 #마지막가을즐기기 #바스락거리는낙엽소리 #쉬운우리말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시사상식 #힘차게한주를보낼첫걸음잘내딛기

원문링크 : [11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디바이스, 다이렉트, 더블딥, OA, 맹지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