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라운드, 라이닝, 라이더, K-POP, 연돌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2월 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라운드, 라이닝, 라이더, K-POP, 연돌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2월 5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라운드, 라이닝, 라이더, K-POP, 연돌입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추위의 기세가 만만치 않는 것 같습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면서 호흡기 질환과는 절대로 친구하지 않는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우리에게 큰 기쁨을 안겨준 축구, 다음 경기에 대한 부담이 은근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대, 역시 해야겠지만, 무엇보다도 부상 없이 언제나처럼 선수들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하는 멋진 경기 보...


#건강잘챙기는한주 #호흡기질환조심 #한파와함께하는한주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편안하고행복했던주말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맛점하세요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희망을끈을꽉쥐고열심히나아가는월요일

원문링크 : [12월 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라운드, 라이닝, 라이더, K-POP, 연돌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