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레시피, 레이스, 레이팅, 레저 타운, 벌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7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레시피, 레이스, 레이팅, 레저 타운, 벌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7월 25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레시피, 레이스, 레이팅, 레저 타운, 벌채입니다. 여름인데도 독감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코로나19는 여전히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독감 유행이 이렇게까지 길게 간 것은 처음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러다 감기에 이어 독감도 4계절 내내 우리를 괴롭히는 질병이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독감이든 코로나19 든 가볍게 넘어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걸리면 정말로 고생하실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건강한여름을보내기위한대비 #한여름에도유행하는독감 #한글사랑 #한글 #코로나19도여전히활동 #질병과의싸움 #지치고힘든여름철 #좀더힘을내서열심히나아가기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디듬은말 #내건강은내가잘지키기 #국립국어원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7월 25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레시피, 레이스, 레이팅, 레저 타운, 벌채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