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트래블 테크, 디오라마, 비주얼 디스플레이, 다이크, 돌파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1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트래블 테크, 디오라마, 비주얼 디스플레이, 다이크, 돌파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11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트래블 테크, 디오라마, 비주얼 디스플레이, 다이크, 돌파입니다. 쌀쌀하긴 하지만, 청명한 하늘이 오늘 하루는 어떤 날이 될지? 궁금증을 안겨주네요. 대내외적으로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세상이 펼쳐지고 있네요! 걱정과 불안은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저 오늘 나에게 부여된 일을 충실히, 최선을 다해서 해나간다면 좋은 기운이 들어오겠지요! 그럼 오늘도 힘을 내서 좋은 하루 보내시길 ...


#걱정과불안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최선을다해 #좋은기운이들어오는하루보내기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오늘하루충실히 #언어차이해소 #쌀쌀하지만청명한가을하늘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맑고파란하늘이선사하는하루에대한기대감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힘을내서좋은하루만들어가기

원문링크 : [10월 1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트래블 테크, 디오라마, 비주얼 디스플레이, 다이크, 돌파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