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로치, 브랜드 숍, 보디 포지티브, 블라인드 트러스트, 본인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1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로치, 브랜드 숍, 보디 포지티브, 블라인드 트러스트, 본인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16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브로치, 브랜드 숍, 보디 포지티브, 블라인드 트러스트, 본인입니다. 가을이 되니 매일매일 다른 모습으로 자연이 찾아오네요. 불어오는 바람도, 마시는 공기도, 주위의 풍경도, 가을만이 줄 수 있는 모습에 매일 아침이 설레네요. 이번 주는 또 어떤 주가 여러분들에게 펼쳐질까요? 바쁜 일상에 스며들면서 너무 앞만 보고 달려가시지 마시고, 무르익어가고 있는 가을들의 즐겁고 신난 모습도 보면서 건강하고 희망찬 한 주...


#시사상식 #한글사랑 #한글 #다듬은말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외국어순화 #외래어순화 #일본어순화 #제대로느껴보세요 #언어차이해소 #가을만이줄수있는행복 #쉬운우리말 #반복적인일상 #무르익어가고있는가을을보면서 #매일매일새로움을선사하는자연 #국립국어원 #건강하고희망한한주보내시길바랍니다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0월 16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브로치, 브랜드 숍, 보디 포지티브, 블라인드 트러스트, 본인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