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 스터디 그룹, 에코 그린 투어리즘, 깁스, 내홍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20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 스터디 그룹, 에코 그린 투어리즘, 깁스, 내홍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20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 스터디 그룹, 에코 그린 투어리즘, 깁스, 내홍입니다. 확실히 오늘 아침의 날씨는 비가 온 뒤라 그런지 쌀쌀함이 다른 것 같습니다. 으슬으슬! 아마 주말에도 이 추위가 질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는 단어가 아직은 등장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인데, 조금씩 우리들 곁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크긴 했지만, 저를 포함해서 즐겁게 가을을 즐기고 계셨을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토로하...


#가을을더즐겼으면하는우리들의마음 #한주를즐겁게마무리하기 #한자어순화 #한글사랑 #한글 #주말까지따뜻하게보내기 #점점다가오는겨울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아직이른겨울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한층더추워진날씨

원문링크 : [10월 20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 스터디 그룹, 에코 그린 투어리즘, 깁스, 내홍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