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분이 오픈하신 앞으로 '문산 당동리 소곱창 맛집'- "당동리 한우곱창"


지인분이 오픈하신 앞으로 '문산 당동리  소곱창 맛집'- "당동리 한우곱창"

요즈음에 우연찮게도 그 이전에는 1년에 한,두번 정도 방문하는 '파주 문산'을 업무상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러번 가게 되는 일들이 있었네요!! 그리고 파주 문산에 '당동리'가 있다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궁금한 부분을 '네이버'에 물어보니~~ 당동리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에 있는 리이다. 남쪽에 임진강이 넓게 흐르면서 모래톱을 형성하고 있다. 임진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지류 주변으로 농경지가 발달하였고, 북쪽에 산지가 발달하였다. 자연마을로는 기새울, 너더리, 쓰레기장, 당동, 바리미, 오자울, 옻나무골, 적운이 주줏물, 텃굴, 황사텃골 등이 있다. 당동은 본래 파주군 칠정면 지역으로, 문산리(汶山里)에 있는 도당에서 굿을 하기 위해 먼저 사목리(沙鶩里)의 고목에서 마을의 수호신을 맞이하여 와서 이곳에서 제사를 지내고 갔다 하여 당골, 당굴 또는 당동이라 하였다. 너더리는 널로 놓... terms.naver.com 이렇게 답해 주네요^^ 이번에 이렇게 '파주시 문산읍에 있는 리'...


#당동리한우 #당동리한우곱창 #문산당동리맛집 #문산당동리소곱창 #문산당동리소곱창맛집 #파주곱창 #파주한우곱창

원문링크 : 지인분이 오픈하신 앞으로 '문산 당동리 소곱창 맛집'- "당동리 한우곱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