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5개월에 1억 5천을 번다 NFT 스마트폰 사진 도 돈이 된다는 사실 아세요? 말도 안 돼!


스마트폰 사진 5개월에 1억 5천을 번다 NFT 스마트폰 사진 도 돈이 된다는 사실 아세요? 말도 안 돼!

오늘은 스마트폰 사진 이야기를 좀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현재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은 적어도 100만 원짜리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는 엄청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조금만 신경 쓰시면 그 멋진 스마트폰 카메라로 작품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이 비싸게 판매되지 못하는 이유는 사진은 그림이나 조각과 달리 무한 복제가 가능한 매체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촬영한 사진은 블로그나 인스타에 올려서 무한대로 퍼져 나갑니다. 무한 복제가 가능한 이유로 사진이 비싸지 않게 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1. 먼저 희소성입니다. 고흐나 마네, 모네 그림이 비싼 이유는 그 그림이 유일무이하기 때문입니다. 즉 희소성이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만약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이 수백만 장이 있다면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을 수천억을 주면서 살까요? 그러나 사진은 희소성이 떨어지다 보니 기본적으로 비싸지 않습니다. 사진이 비싸지 않으면 그 사진 판매 금액으로 다음 작품 활동을 해야 하는 사진작가들에...


#200배강사 #사진도돈이된다 #사진잘찍기 #스마트폰사진 #스마트폰사진NFT #스마트폰지도사자격증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원문링크 : 스마트폰 사진 5개월에 1억 5천을 번다 NFT 스마트폰 사진 도 돈이 된다는 사실 아세요? 말도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