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아침 모습과 퇴근후 모습 - 발리에서의 낮과 밤은 모두 아릅답습니다.


워케이션 아침 모습과 퇴근후 모습 - 발리에서의 낮과 밤은 모두 아릅답습니다.

발리에서의 원격근무는 순조로웠어요. 왜냐면 시차가 1시간 빠르기 때문이죠! 한국시간으로 7시부터 업무 시작할 수 있었는데 발리에서는 6시에 근무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7시 기상해서 7시에 일하고, 4시에 퇴근) 듀얼모니터가 아닌게 좀 아쉬웠지만,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버텨내야지. 그게 K직장인이야! 당시 처음 큰 규모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어 한참 기획서 쓰고 개발팀에 킥오프를 하고 있었어요. 인터넷이 그렇게 느리진 않아서 업무하는데에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정기 팀 미팅도 진행하고, 프로젝트 담당자들끼리 스크럼미팅도 하고, 같은 사무실에는 없지만 큰 이슈없이 진행되었어요. 그리고 문의사항이 오면 바로 대응하기 위해서 업무 메신저는 늘 ON 상태로 해두고, 멘션이 걸린다면 바로 대답을 하며 대응했었어요.(나의 재택근무로 인해 업무 로스가 생기는 건 싫으니까!) 현지 슈퍼마켓에서 장 봐와서 해먹은 식사들과 일하는 모습ㅋㅋㅋㅋ 뭔가 거창할 줄 알았겠지만... 워케이션의 ...


#ITQA #워케이션 #여름워케이션 #발리워케이션 #발리 #IT회사일상 #IT회사이야기 #IT회사 #IT직장인 #IT직장생활 #IT기획자 #워케이션어디까지가봤니

원문링크 : 워케이션 아침 모습과 퇴근후 모습 - 발리에서의 낮과 밤은 모두 아릅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