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하루 원유 생산량 순위 .. 미1위, 중7위, 일81위, 남북한 zero!


국가별 하루 원유 생산량 순위  .. 미1위, 중7위, 일81위, 남북한 zero!

점점 세계 각국이 자원을 무기화하고 있다. 한국 같이 자원이 부족하여 가공 무역을 하는 국가들은 점점 어려움에 몰리고 있다. 석유는 미국, 러시아, 중동 국가들, 베네주엘라 등의 나라가 많은 매장량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나이지리아, 카자흐스탄, 중국, 브라질, 노르웨이 등도 상당한 매장량이 있다. 그러나 매장량과 생산량은 다르다. 아래는 국가별 하루 생산량 순위를 보여준다. 미국, 러시아, 사우디가 빅3이고, 캐나다, 이란/이라크, 중국 등이 뒤를 따른다. 100개 정도의 국가가 원유를 생산하고 있으며, 나머지 100여개 나라는 원유가 없어서 생산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 북한도 원유가 없는 나라에 속하며, 일본은 아주 조금 생산하여 81위에 올라 있으나, 큰 의미는 없다. 전세계에서 하루 1억배럴 정도를 생산하고 있으므로, 미국, 러시아, 사우디가 각각 10%를 넘게 생산하고 있는 셈이다. 순위 국가 하루생산량(bbl) 1 미국 United States 10,962,000 2...


#국가별 #러시아 #사우디 #생산량 #순위 #원유 #전세계 #하루

원문링크 : 국가별 하루 원유 생산량 순위 .. 미1위, 중7위, 일81위, 남북한 z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