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Kit] Autolayout 이해하기 (in storyboard)


[UIKit] Autolayout 이해하기 (in storyboard)

기존 프레임 기반 레이아웃의 문제가 있다. 아이폰 8~15까지 다 스크린 사이즈 및 해상도가 조금씩 다르며 동적으로 뷰를 위치 시킬 수 없고, 또 스크린별로 일일이 계산해 주는 것은 방대한 작업량을 요구한다. 따라서 autolayout = 자동으로 의도를 정해주면 알아서 위치하게 해준다. 제약사항(Constraint)를 통해서 autolayout을 적용 적용 시, 뷰는 위치를 알 수 있어야 하고 크기를 알 수 있어야 한다. 아이폰의 좌상점이 (0,0)이다. x, y 축 존재. 버튼이 수직 기준으로 이 전체 뷰에서 중앙에 위치하고 싶다. 그러면 버튼에서 ctrl+클릭으로 끌어서 원하는 뷰로 끌어온다.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온다. size inspector에서 확인 가능. 이렇듯이 설정 중에 빨간색이 나타난 이유는 사이즈라든지, 수평 수직 위치 등 아직 정하기 않은 부분이 있다~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여기서는 수직 위치를 안 정해서 그렇다, 설정을 완료하면 빨간 테두리도 사라지며 ...


#autolayout #constraint #size #view #오토레이아웃 #제약사항

원문링크 : [UIKit] Autolayout 이해하기 (in story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