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지식] "Single Source of Truth" (SSoT)는 무엇인가?


[개발 지식] "Single Source of Truth" (SSoT)는 무엇인가?

"Single Source of Truth" (SSoT)는 데이터 설계와 아키텍처에서 중요한 원칙 중 하나로, 어떤 특정 데이터나 정보에 대해 그 데이터의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나의 출처나 저장 위치가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원칙은 중복, 모순 및 데이터 불일치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SSoT의 핵심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 중복 최소화**: 데이터가 여러 위치에 중복 저장되지 않도록 합니다. 중복 저장은 데이터 불일치의 위험을 높이므로, 가능한 한 중복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2. **데이터 무결성 유지**: 데이터가 변경될 때, 해당 변경이 SSoT에서만 수행되어야 합니다. 그 결과, 다른 시스템이나 구성 요소에서는 이 SSoT를 참조하여 항상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일관성**: SSoT는 데이터의 일관성을 보장합니다. 모든 시스템이 동일한 데이터 소스를 참조하므로 데이터의 일관성이 유지됩니다. 실제 애플리케이션 개...


#ssot #무결성 #신뢰성 #앱개발 #원칙 #일관성

원문링크 : [개발 지식] "Single Source of Truth" (SSoT)는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