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 CI / CD Setting 2023 (Github Actions)


[RN] CI / CD Setting 2023 (Github Actions)

우선 기본적인 개념부터 보겠습니다. 지속적 통합 (Continuous Integration, CI): 이 개념은 개발자들이 코드 변경사항을 주기적으로 중앙 레포지토리에 병합(merge)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요 목표는 버그를 빠르게 발견하고 해결하며, 소프트웨어 품질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자동화된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코드 변경사항이 기존 코드와 잘 통합되는지 확인합니다. 지속적 배포 (Continuous Deployment): 모든 코드 변경사항이 테스트를 거쳐 자동으로 프로덕션 환경에 배포되는 과정입니다. 이는 개발자가 코드를 변경할 때마다, 이 변경사항이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정 컴포넌트를 테스트 하기 위에 VideoModal.test.tsx 이란 파일을 아래에 만들어줍니다. yarn add jest yarn add @types/jest 없을 시 설치. VideoModal 을 테스트 하기 위해 VideoModal 에서 넘겨 받는 prop 들을 te...


#cd #ci #자동화

원문링크 : [RN] CI / CD Setting 2023 (Github A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