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균, MRSA는 어떻게 항생제 내성이 생겼을까? 항균 펩타이드는 어떻게 내성균에 작용할까요?


내성균, MRSA는 어떻게 항생제 내성이 생겼을까? 항균 펩타이드는 어떻게 내성균에 작용할까요?

내성균, MRSA는 어떻게 항생제 내성이 생겼을까? 항균 펩타이드는 어떻게 내성균에 작용할까요? MRSA는 methilicin resistant Staphylococcus aureus, 즉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MRSA는 어떻게 항생제 내성이 생겼을까요? 베타-락타마제(β-lactamase) 생성 베타-락타마제(β-lactamase)를 생성하여 β-락탐 항생제가 가지는 β-lactam의 고리 구조가 파괴하여 항생제가 항생제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베타-락타마제는 페니실린, 세팔로스포린, 세파마이신, 모노박탐 및 카바페넴(ertapenem)과 같은 β-락탐 항생제에 다중 내성을 제공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되는 효소(EC 3.5.2.6)이지만 카바페넴은 베..........

내성균, MRSA는 어떻게 항생제 내성이 생겼을까? 항균 펩타이드는 어떻게 내성균에 작용할까요?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내성균, MRSA는 어떻게 항생제 내성이 생겼을까? 항균 펩타이드는 어떻게 내성균에 작용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