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17 Apr 2022] 스트라스부르 대성당 부활절 미사 (+미사시간 확인)


[유럽여행 17 Apr 2022] 스트라스부르 대성당 부활절 미사 (+미사시간 확인)

부활절 연휴에 바젤-콜마르-스트라스부르를 둘러보기로 하고 의식의 흐름대로 여행지 순서를 정하고 나니 부활절에 스트라스부르에서 머무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때부터 고민이 시작되었던 것 같다 미사를 드리러 갈 것인가 말 것인가! 해외에서 미사를 드린 경험은 다섯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인데 다행히 가톨릭의 미사는 전세계 어디를 가든 절차가 거의 유사하고 해당 날짜에 읽는 복음도 모두 통일되어 있으므로 지금쯤 뭐 하고 있나보네. 추측할 수 있고 또 영성체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아무래도 비영어권 국가에서는 한마디도 알아들을 수가 없다보니 답답함이 배가 되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그렇다고 내가 영국에서 미사를 잘 가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부활절은 의무 축일이니 가능하면 프랑스에서라도 참석해야지! 하고 마음을 먹었더랬다. 건물 틈사이로 보이는 스트라스부르 대성당은 가끔 기이할 때가 있다. 원래 교회건축이 의도하는 바가 그렇다고는 하지만 이곳 현실세계와 다른 저 동네는 다른 세상인...


#노트르담 #대성당 #미사 #미사시간 #부활절 #성당 #스트라스부르

원문링크 : [유럽여행 17 Apr 2022] 스트라스부르 대성당 부활절 미사 (+미사시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