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극 관람] 중국 경극의 한국적 해석, 국립창극단 '패왕별희'(cast. 김준수 소리꾼)


[창극 관람] 중국 경극의 한국적 해석, 국립창극단 '패왕별희'(cast. 김준수 소리꾼)

우리나라 최고의 창극단인 국립창극단에서 '패왕별희'를 공연한다는 광고를 보았다. 중국 경극을 전통 국악인들이 어떻게 풀어나갈지 너무 궁금했는데, 작년 공연 후기를 보니 호평이 가득한 거 같아 바로 예매하고 관람하러 갔다! (아참, 창극의 개념은 우리나라 판소리를 생각하면 된다. 판소리가 1인 다역이라면, 창극은 뮤지컬처럼 1인1배역을 맡는다. 노래는 판소리처럼 우리나라 전통발성으로 부르고!) 국립극장으로 가는길! 이 곳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이다. 남자친구가 국립극장이 이렇게나 큰지 몰랐다고 했다. 세종문화회관이나 예술의 전당에 뒤지지 않는다구~~ 무인발권기에서 발권을 하고 극장을 둘러보며 사진을 찍었다. 이번공연도 전석 매진이라 들었는데, 그래서 사람이 많았다.ㅎㅎ 북카페같은 아늑한 공간이 있었다. 생각보다 쇼파 개수도 많았고, 책들도 많이 구비되어 있었다. 미리 와서 여유롭게 책을 읽으며 기다리고 있어도 괜찮았겠다 싶었다. 공연장으로 들어가기 전 한 컷! !커튼콜! 우희와 패왕 항...



원문링크 : [창극 관람] 중국 경극의 한국적 해석, 국립창극단 '패왕별희'(cast. 김준수 소리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