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개인투자자의 모바일 거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준석님 (Ft. FOMO)


주식시장 개인투자자의 모바일 거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준석님 (Ft. FOMO)

이전 자본시장 연구원의 (22-02) 국내 개인투자자의 행태적 편의와 거래행태와 결을 같이 하는 논문이다. 개인적인 견해로 코로나 19이후 저금리 기조, 자산의 불균형으로 인해 더 급진적으로 증가한 FOMO 현상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정신의학신문 : 권순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FOMO 증후군, 혹은 벼락거지] 를 참조하면 FOMO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자신만 혼자 동떨어져 있다는 불안감과 위기감을 느끼게 되며 이것이 24시간 동안 지속되면서 쉬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종국에는 세상이 나에게만 부정적이고, 가혹하며, 위기에 가득 찬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더 고약한 것은 FOMO증후군이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이 가진 것, 이전에 애정을 가지고 노력했던 직장생활이나 취미를 지워버린다는 점입니다. 농구를 하다가 갑자기 골대가 높아져 아무리 공을 던져도 링 근처에도 농구공이 도달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공을 던질 기력조차도 잃게 됩니다. 이러한 세상에서 ...


#MTS #합리적투자 #코스피 #코스닥 #자본시장연구원 #로빈후드투자 #뇌동매매 #급등락주 #국내주식 #거래규모 #개미투자자 #행태적편의

원문링크 : 주식시장 개인투자자의 모바일 거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준석님 (Ft. FO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