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한달살기 바틱 컬러링 원데이 클래스 바틱 체험하기 (#Day 13)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바틱 컬러링 원데이 클래스 바틱 체험하기 (#Day 13)

오늘은 바틱 체험을 하려고 합니다. “바틱"의 어원은 자바어로 ‘넓다’는 뜻의 “암바 amba"와 점을 찍는다는 뜻인 “마틱 matik”의 합성어입니다. “넓은 면에 점을 찍는다"라는 정도의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녹인 왁스에 염료를 섞어 넓은 천에 점을 찍어 일정한 무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인도네시아 관광청 공식 웹 사이트 말레이시아 전통 바틱 체험인 줄 알았는데 바틱은 원래 인도네시아의 상징이라고 하네요 암튼 전 말레이시아에서 바틱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클룩에서 전날 예약했어요 아이 둘 바틱 체험 총 금액 20,400원이에요. 현장 결제도 가능한데 한 작품당 35링깃 10,100원 클룩이 금액이랑 비슷해서 밀리지만 않으면 당일에 가서 체험 받아도 될 것 같아요 저희 간 날도 사람이 많진 않았어요 로버트슨에서 그랩 목적지를 Jadi Batek으로 지정하고 그랩 비용 11링깃(3,200원) 정도 나와요. 바틱 체험 장소인 jadi Batek에 도착을 했습니다 체험장뿐만 아니라 ...


#말레이시아 #바틱체험 #말레이시아한달살기 #말레이시아체험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아이들체험 #말레이시아아이들가볼만한곳 #말레이시아선물추천 #말레이시아바틱체험 #말레이시아바틱 #말레이시아기념품 #바틱컬러링

원문링크 :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바틱 컬러링 원데이 클래스 바틱 체험하기 (#Day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