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게임중독 질병코드 논란에 대한 요약정리


WHO 게임중독 질병코드 논란에 대한 요약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그 재시작한지 하루 된 루나뱅kQ라고 합니다. 맑은 일요일 아침이네요. 저도 게임(전 모바일 쪽을 많이 합니다) 잘하지는 못해도 상당히 많이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 특히 요즘 뜨거운 감자와도 같은 (What's at stake?) WHO의 "게임중독 질병코드 논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게임이고 뭐고, 서론부터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게임 시장 규모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국가통계포털> 먼저 우리나라에서 게임이 얼마나 인기있는지 알아볼까요. <2018년 게임이용자 상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10~65세 인구중 67.2%가 모바일로 하든 PC로 하든 xbox로 하든 게임을 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첨부파일 2018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pdf 파일 다운로드 everywheresean, 출처 Unsplash 우리나라 10~65세 인구가 3,764만 5,085명 이상인것으로 추정되는데, 그렇다면 게임을 하는 인구는 최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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