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fbx 파일변환 시 Procedural Map 호환


3dsMax fbx 파일변환 시 Procedural Map 호환

3ds Max에서 .fbx 파일을 export 하는 경우 Noise, Cellular, Smoke 등과 같은 Procedural textures는 포함되지 않습니다.때문데 이렇게 export한 .fbx 파일은 다른 3D 프로그램에서 import 후 맵 작업을 다시 해야 합니다.이를 해결하려면 Procedural textures를 비트맵 이미지로 변환해야 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Slate 또는 Compact Material Editor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재질에서 오른쪽 클릭 후 Render Map 선택.Render Map 창에서 Single, Active Time Segment, Range 중에 필요한 옵션을 선택(Procedural textures의 애니메이션이 번호가 매겨진 프레임으로 출력)최종 출력 치수 입력 후 경로와 파일 형식 지정 후 Render 클릭하십..........



원문링크 : 3dsMax fbx 파일변환 시 Procedural Map 호환